< 지혜 문학 활용 사례 연구 1 >
< 주요 문구 >
삶을 바꾸는 앎, 지혜와 함께
도서관 지혜 학교
문학 속 삶의 지혜
문학으로 바라보는 나의 삶, 우리 사회
이 수업에서 우리는 바쁘고 힘든 일상 가운데서 시간을 내어 느리게 문학작품을 읽고 천천히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지고자 합니다.
토론을 하고 에세이를 쓰면서 과거의 문학 작품이 나의 현재 삶과 어떻게 어디서 조우하고 공명하는지 그 경험을 다른 수강생들과 나눌 것입니다.
< 공동 과제 > (댓글 달기)
위의 주요 문구를 영어로 번역해 보세요.
구글 번역기 등을 활용하셨을 경우, 한 단어 이상은 바꿔야지 본인의 글쓰기 실력이 늘어납니다.
** AI 등 도구를 사용하지 말라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최종적으로 자기 것으로 만드려는 노력이 있어야 도구의 노예가 아닌 주인이 되는 겁니다. 모든 지혜는 자유로 이어질 때 가장 의미가 있습니다. **
< 미션 > (댓글 달기)
1. 위 행사에 참여하신 분은 간략한 소감을 댓글로 남겨 주세요.
2. 위 행사에 참여하지 않으신 분은 이런 행사에서 기대되는 부분(예상되는 행사 내용, 수행과제,기대 효과 등)을 댓글로 남겨 주세요.
< 미션 혜택 >
1. 영어로 작성하시면 자발적 영어 글쓰기 연습을 하시는 겁니다.
우수 댓글은 첨삭 지도도 받을 수 있습니다.
** 첨삭 지도: 쓴 글을 고치고 다듬으면서 좋은 글을 쓰는 방법 따위를 가르쳐 주는 일. (어휘 한자어 ) **
2. 과거의 경험을 글로 남기면 일기 쓰기와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기억력과 메타인지력 향상)
3. 행사의 구체적인 모습을 상상하시면 전략적 사고를 키워 성공적인 삶을 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략적 사고는 창의성과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삶을 바꾸는 앎, 지혜와 함께
도서관 지혜 학교
문학 속 삶의 지혜
문학으로 바라보는 나의 삶, 우리 사회
이 수업에서 우리는 바쁘고 힘든 일상 가운데서 시간을 내어 느리게 문학작품을 읽고 천천히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지고자 합니다.
토론을 하고 에세이를 쓰면서 과거의 문학 작품이 나의 현재 삶과 어떻게 어디서 조우하고 공명하는지 그 경험을 다른 수강생들과 나눌 것입니다.
< 공동 과제 > (댓글 달기)
위의 주요 문구를 영어로 번역해 보세요.
구글 번역기 등을 활용하셨을 경우, 한 단어 이상은 바꿔야지 본인의 글쓰기 실력이 늘어납니다.
** AI 등 도구를 사용하지 말라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최종적으로 자기 것으로 만드려는 노력이 있어야 도구의 노예가 아닌 주인이 되는 겁니다. 모든 지혜는 자유로 이어질 때 가장 의미가 있습니다. **
< 미션 > (댓글 달기)
1. 위 행사에 참여하신 분은 간략한 소감을 댓글로 남겨 주세요.
2. 위 행사에 참여하지 않으신 분은 이런 행사에서 기대되는 부분(예상되는 행사 내용, 수행과제,기대 효과 등)을 댓글로 남겨 주세요.
< 미션 혜택 >
1. 영어로 작성하시면 자발적 영어 글쓰기 연습을 하시는 겁니다.
우수 댓글은 첨삭 지도도 받을 수 있습니다.
** 첨삭 지도: 쓴 글을 고치고 다듬으면서 좋은 글을 쓰는 방법 따위를 가르쳐 주는 일. (어휘 한자어 ) **
2. 과거의 경험을 글로 남기면 일기 쓰기와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기억력과 메타인지력 향상)
3. 행사의 구체적인 모습을 상상하시면 전략적 사고를 키워 성공적인 삶을 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략적 사고는 창의성과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 샘플 댓글 >
< 공동 과제 >
< Key phrase >
Life-changing knowledge and wisdom
library wisdom school
Wisdom of life in literature
My life, our society seen through literature
In this class, we want to put a comma in our busy and difficult daily lives to have the opportunity to read literature slowly and think about it slowly.
Through discussions and writing essays, students share their personal experience of how and where past literary works resonate with their present lives.
< Mission 2 >
Since this event is enlists people who are interested in Russian literature, I would expect that either Leo Tolstoy or Fyodor Dostoevsk would be included in the course mater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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